총 엑티비티 3개
메인
연락처
연락처 수정
레이아웃 윗스match_parent
텍스트 사이즈 24dp
마진 전체 15dp
이렇게 설정가능하다
btnAdd
recyclerView
아이디 설정
연락처 추가 엑티비티로 갈 수 있게 구현
editName
edtPhone
btnSave
받아주는 코드를 이제 만들러 가겠다
ActivityResultLauncher<Intent> launcher =
registerForActivityResult(new ActivityResultContracts.StartActivityForResult(),
new ActivityResultCallback<ActivityResult>() {
@Override
public void onActivityResult(ActivityResult o) {
}
});
크리에티브티가 100이냐 묻고 거기서 데이타를 뽑아낸다
화면에서 데이터 여러개니깐 화면은 리사이클러가 하니깐
어레이리스트에다 넣어야지 자바는
이메일과 폰번호를 묶음처리하기 위해 왼쪽에 패키지에다 모델이라는 패키지 저장할 패키지를 만든다
이제 런처를 실행해야한다 그니깐 크리에티드에 스타트엑티비티 부분 버튼 눌렀을때 부분인 이 부분대신 런처를 써줘야한다
엑티비티 실행을 런처로 실행햐야 크리에이트엑티비티가 보내는 데이터를 받을 수 있다.
화면에 리스트 보여주려면 리사이클러뷰가 있어야한다
저장하려니ㅏ깐 어레이 리스트가 있어야한다
저장해야 보여줄 수 있으니깐
이제 화면에 나오도록 하겠다
어댑터 하나 만들것이다.
데이타는 실제로 어레이리스트 메모리가 관리하니깐
그러면 행하나 만든거 카드뷰 거기다 어레이 리스트 하나씩 적어야한다 행을 보여줘야한다
우리가 만든 행은 알이에스에 레이아웃에 컨텍트 로우에 표시하면 된다 어레이리스트에 있는걸 하나씩해서 해서 표시하겠꿈 하는 자바코드가 필요한다 안드로이드가 제공하는데 이가 어댑터이다
컨텍트 어댑터는 상속받는다
뷰 홀더 클래스를 만든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뷰홀더를 만드는 이유는 RecyclerView의 성능을 최적화하기 위해서이다. 뷰홀더를 사용하면 불필요한 findViewById 호출을 줄이고, 스크롤 시 아이템의 재사용을 통해 메모리 사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뷰홀더를 만든 다음, onCreateViewHolder에서 인스턴스를 생성하고, onBindViewHolder에서 데이터를 바인딩하며, getItemCount에서 아이템 개수를 반환한다.
그다음, RecyclerView에 어댑터를 설정하고, 필요한 경우 클릭 이벤트를 추가하며, 데이터 변경 시 notifyDataSetChanged() 또는 최적화된 notifyItemInserted() 같은 메서드를 호출하여 UI를 갱신한다.
'Frontend > 실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드로으드앱: API 호출 (0) | 2025.03.05 |
---|---|
안드로이드앱 수정과 삭제 (0) | 2025.03.05 |
안드로이드앱 : 여러페이지 화면 개발 (0) | 2025.03.03 |
안드로이드 앱 : 타이머 앱 실습 (0) | 2025.02.28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 고양이 나이 계산 안드로이드 앱 (1) | 2025.02.28 |